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전문가컬럼
연재 평산의 한 뼘 더 다가가는 붕어낚시(20)_흙탕물에서는 어떤 미끼가 유리할까?
2019년 08월 170 12569

연재 평산의 한 뼘 더 다가가는 붕어낚시(20)

 

흙탕물에서는 어떤 미끼가 유리할까?

 

송귀섭 FTV 제작위원, 釣樂無極 프로그램 진행, (주)아피스 홍보이사, (주)체리피시 자문위원

 

Q
안녕하십니까? 지금 오름수위를 보이고 있는 수로에서 낚시 중입니다. 제가 자주 찾는 이 수로는 항상 글루텐이 지렁이보다 더 좋은 조과를 내는 곳인데 오늘은 흙탕물이어서 그런지 전혀 입질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선생님, 흙탕물이 되면 붕어낚시가 잘 안 되는 것인가요? 만약 된다면 이런 경우에는 미끼를 평소처럼 글루텐으로 계속 사용 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지렁이나 새우가 더 유리할까요? 낚시 중에 전처럼 입질도 없고 궁금해져서 여쭈어봅니다.
질문자_초의(서주형) |2014.04.29 http://cafe.daum.net/welikesong/2qDA/2612     
유사 내용 질문_주진호외 53명

 


A
지금 낚시 중인 수로가 오름수위 중이라면 흙탕물의 초기 현상이겠지요. 이런 경우는 흙탕물일 때도 붕어낚시가 잘 됩니다. 다만 붕어의 아가미 세파에 흙탕물의 입자가 흡착이 될 정도로 심한 황토물의 경우는 아가미 호흡에 지장을 받기 때문에 먹이활동을 잘 하지 않습니다. 
오름수위 시 흙탕물이 흘러들 때 붕어의 주요 먹잇감은 휩쓸려 들어온 곤충과 벌레 그리고 씨앗 등 유기물인데, 그중에서도 지렁이, 풀벌레 등이 최고 먹잇감이 되며 붕어는 그것을 찾아서 물골이나 연안 지역으로 몰려드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렇게 흙탕물인 경우의 미끼는 지렁이가 가장 유리합니다.
또한 흙탕물 속 붕어는 시각보다는 촉각과 미각을 주로 이용한 먹이사냥을 하는 특징이 있어서 대물낚시를 한다면 살아 움직이는 새우나 참붕어 미끼도 유용합니다. 다만, 글루텐 등 떡밥류를 미끼로 할 생각이라면 최대한 향이 강한 어분류를 배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