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조구정보 > 조구정보
낚시용품 바다루어용 베이트릴_ 힘 좋고 쓰임새 많은 장구통형 베이트릴 인기몰이
2019년 12월 780 12861

낚시용품 바다루어용 베이트릴

 

힘 좋고 쓰임새 많은 


장구통형 베이트릴 인기몰이 중  

 

이영규 기자

 

바다 루어낚시용 베이트릴 시장이 뜨겁다. 참돔 타이라바낚시가 유행하기 시작한 10여 년 전만해도 배스낚시용 베이트릴을 닮은 로우프로파일(Low-Profile) 형태가 인기를 끌었으나 현재는 고전 스타일의 장구통릴의 인기가 훨씬 높아졌다.
장구통릴은 로우프로파일 형태보다는 약간 무겁지만 내구성이 강하고 조력도 앞서기 때문인데 선상낚시 어종과 기법이 다양해진 것이 장구통릴 유행의 가장 큰 이유이다. 참돔타이라바만 한다면 가볍고 섬세한 조작이 가능한 로우프로파일 형태가 좋지만 농어, 민어, 문어, 갑오징어, 광어다운샷 등의 낚시를 할 때는 좀 더 힘이 강하고 튼튼한 릴이 유리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장구통링은 근해 생활낚시는 물론 삼치, 부시리 등의 대형어를 노릴 때도 쓸 수 있어 활용 폭이 넓은 게 장점이다. 각 업체별로 출시 중인 장구통릴을 지면을 통해 소개한다(소개 순서는 업체명 가나다 순). 

 


마탄자

 

티탄 레인보우 더 히스토리 100/티탄 골드 더 히스토리 100  
어떤 어종에도 강력한 드랙력을 자랑하는 12kg의 드랙파워를 자랑한다. 제품은 티탄 레인보우 더 히스토리 100과 티탄 골드 더 히스토리 100 2종류. 성능은 동일하며 취향에 맞춰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카본 드랙 와셔를 3장 채용하여 정밀하고 강한 드랙파워와 스틱슬립을 실현했다. 초고력 황동 기어와 SUS 드라이브기어를 사용해 강한 내구력이 돋보이며 최고급 스테인리스 방청 NMB 볼베어링을 적용해 바다 염분에도 강하다. 미세 조정이 가능한 8핀 원심브레이크 시스템으로 백래시를 완화했다. 원터치 방식의 팜사이드 커버, 고강도 알루미늄 소재 60, 70mm의 변경 가능한 파워핸들, 알루미늄 티탄 코팅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기어비는 5:1. PE라인 1.5호 200m, 2호 160m가 감긴다.
소비자가격 2종 모두 29만5천원

 

딥 블루 100 
프레임 및 기어 사이드 커버에 고강도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했다. 카본 드랙 와셔 3장 사용으로 정밀하고 강한 드랙 파워를 발생시킨다. 초고력 황동 피니언기어와 SUS 드라이브 기어를 채택했다. 최고급 스테인리스 방청 MMB 볼베어링을 채용했으며 파지감이 뛰어난 알루미늄 머신컷 핸들 노브를 사용했다. 미세 조정이 가능한 8핀 원심브레이크 시스템으로 백래쉬를 줄였다. 스풀 사권 시 흔들림을 잡아주는 매듭핀을 사용했으며 ‘다이캐스팅 단조가공공법’으로 만든 스타드랙을 채택했다. 프레임과 양쪽 커버 단조 소재를 사용해 강한 내력이 발생하며 릴링과 캐스팅 시 각종 소음 감소 및 미세 조절을 실현시켰다. 고강도 알루미늄 소재 60, 70mm로 길이를 변경할 수 있는 파워핸들을 채택했다. 파지감 뛰어난 알루미늄 머신컷 핸들 노브 사용. 기어비 5:1.  PE라인 1.5호 200m, 2호 160m가 감긴다.
소비자가격 21만원 / 문의 051-264-8915

 


바낙스

 

솔트스타 
초정밀 머신컷 가공으로 제작해 내구성을 강화한 라운드형 베이트릴이다. 문어낚시에서 많이 사용하는 3~4호 합사를 220m까지 감을 수 있어 깊은 수심의 문어낚시에도 활용 가능하다. 기어비 5.3:1, 드랙력 12kg으로 3kg 이상급 문어도 손쉽게 끌어낼 수 있다. 고내식성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 듀얼 역회전 방지 시스템, 평행사권을 위한 슬로우 레벨와인드를 채택했으며 경쾌한 지시음도 발생한다. 라이트 지깅 장르의 광어, 우럭, 참돔낚시는 물론 방어, 부시리, 농어, 삼치, 문어 등의 다양한 대상어에 쓸 수 있다.
소비자가격 35만원 / 문의 032-550-2030

 

캘리온
가성비 대비 최고 성능을 발휘하는 양축릴이다. 라인 트러블을 방지하는 마그네틱브레이크 시스템, 스풀 분리가 용이한 사이드 커버, 권상이 용이한 60mm 파워핸들, 파지감이 우수한 대형 EVA 핸들 노브, 카본 드랙 와셔를 채용했다. 100 사이즈는 PE라인 3호가 130m, PE라인 1호는 200m 이상이 감긴다. 가벼운 중량임에도 강한 드랙력으로 문어낚시도 가능하다.
소비자가격 100-9만원, 200-9만9천원

 

 

주식회사 윤성

 

시마노 그래플러 CT
근해 지깅용으로 폭넓게 사용되던 그래플러 CT에 폴 레버를 탑재해 그동안 서밍에 의지하던 지그의 침하 속도를 레버 1개로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게 설계했으며 그 수치가 카운터로 표시된다. 하가네(HAGANE) 보디와 싱글 핸들 채용으로 감는 기능도 더욱 파워풀하게 진화했다. 클러치를 끊는 순간부터 공격적인 게임이 가능하다.
소비자가격 미정 

 

 

시마노 오시아 콘퀘스트 CT
오시아 콘퀘스트에 폴 레버와 디지털 카운트를 장착한 모델이다. 강건하고 매끄러운 구동 계통에 차세대 폴 기능 더해지면서 폴 액션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떨어지는 미끼와 바닥 쪽으로 달아나는 미끼의 움직임을 의식적이고 정확하게 재현할 수 있다. 오시아 콘퀘스트의 검증된 성능에 고도의 선진화된 스펙이 가미된 제품이다.
소비자가격 200HG~201PG 6만4천엔, 300HG~301PG 6만5천엔 / 문의 1577-6160  

 

 

제이에스 컴퍼니

 

보스 발리언트(BOSS VALIANT) 300
항공기 제작에 사용하는 6061 T6 알루미늄으로 제작해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내식성을 고려한 양극 처리, 정밀 가공 스테인리스 스틸 기어를 사용했으며 부식 방지 및 역회전 방지 베어링을 채택했다. 부드럽고 일관성 있는 트윈 드랙(TwinDrag)은 미국 특허(6,805,313 | 6505787)를 받은 기술로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정교한 드랙 성능을 자랑한다. 새로운 디자인의 핸들 암은 토크와 파워를 동시에 증가시킨다. 무게가 280g으로 가볍고 한손에 쏙 들어오는 소형이어서 조작 성능도 뛰어나다. 구입 후 2년간 품질보증을 해준다. 레드와 블루 두 가지 색상이며 각 색상마다 좌핸들과 우핸들 사양이 출시됐다. 기어비 6.1:1, 드랙력 8kg.
소비자가격 55만원 / ☎032-670-2500 

 


한국다이와

 

다이와 카타리나 BJ
손에 쏙 들어오는 소형 보디를 갖춘 카타리나 BJ는 알루미늄 소재를 초정밀 머신컷으로 제작했다. 내부의 정교한 기어 시스템으로 가벼우면서 매끄러운 구동이 가능하며 강력한 리트리브 필링을 느낄 수 있다. 트레블을 줄이는 싱크로 레벨 와인더, 편리한 스풀 교환기구 시스템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다. 100 사이즈와 200 사이즈는 크기는 보디의 지름은 동일하나 횡폭은 다르다. 두 모델 모두 높이 49mm의 로우프로파일 설계여서 확실하게 손에 쥐어지는 것이 장점이다. 농어, 갈치 때로는 미터급 대형 회유어종과 대치하는 상황에서도 강력하게 대응할 수 있는 강력한 파워를 갖췄다. 타이라바 채비 전용으로 나온 100P-RM의 경우 4.9:1의 저기어비로 설정됐다.
소비자가격 100P(L)-RM~200SH(L) 3만4천엔. 

 

 

다이와 솔티가 BJ
철저하게 내구성 강화를 추구한 모델로 예상치 못한 몬스터에 도전할 수 있는 모델이다. 고강성 슈퍼메탈을 독자적인 정밀 머신컷 처리해 하우징을 제작했다. 녹을 방지하는 매그실드 볼베어링 그리고 방수 타입의 ATD, 호평을 받고 있는 하이퍼 디지기어를 채용했다. 가는 라인에 유리한 싱크로 레벨와인드를 탑재해 좀 더 세밀한 낚시도 가능해졌다. 100 사이즈에는 파워풀하게 라인을 감을 수 있는 110mm 더블 핸들을 장착, 대물 돔류의 강력한 저항에도 리트리브가 멈추는 일이 없이 확실하게 걸림이 되도록 유도하고 쉽게 감아올릴 수 있다. 타이라바 채비 전용으로 나온 100P-RM의 경우 4.9:1 저기어비로 설정됐다.    
소비자가격 100P(L)-RM~200SHL 4만8천엔,
200H~200SHL 4만9천엔  ☎031-949-5225 

 


HDF해동조구사

 

피나투라 티탄 맥스 베이트릴
풀 메탈 보디를 CNC 머신 컷으로 정밀 가공한 초강력 프레임을 사용한 베이트릴이다. 오프 쇼어 지깅, 참돔 타이라바, 민어, 농어외수질 외에 문어 등의 두족류 라이트 지깅 장르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타입이다. 풀 메탈 보디에 티탄 레인보우 컬러를 도장했으며 극강의 파워 밸런스 핸들을 적용해 파지감이 뛰어나고 파워풀한 힘을 자랑한다. 알루미튬 머신컷 파워핸들을 장착했다. 강력한 드랙력의 카본 드랙 와셔를 사용했으며 라인 트러블 및 백래시 방지를 위한 마그네틱 원심브레이크 시스템을 채택했다. 염분에 강한 내염수성 최고급 스테인리스 스틸 볼베어링이 적용돼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12+1 볼베어링. 기어비는 6.2:1. 조력 7kg. 최고급 네오프렌 릴 케이스 증정.
소비자가격 HG-20R(L) 51만4천원, HG-30R(L) 55만7천원 

 

 

피나투라 티탄 베이트릴
문어루어 등의 두족류낚시, 참돔 타이라바낚시, 민어와 농어외수질 등 오프쇼어 지깅 분야에 광범위하게 쓸 수 있는 제품이다. 미려함이 돋보이는 티탄 레인보우 컬러를 도장했으며 실전 최강의 파워와 조작성을 겸비했다. 극강의 파워 밸런스 핸들, 강력한 드랙력 창출이 가능한 카본 드랙 와셔를 채용했다. 라인 트러블 및 백래시 예방을 위한 마그네틱브레이크 시스템, 장시간 낚시에도 파지감이 우수한 EVA 핸들노브로 구성됐다. 염분에 강한 내염수성 최고급 스테인리스 볼베어링을 채용해 내구성도 높인 제품이다. 최고급 네오프렌 릴 케이스 증정.  
소비자가격 PG-30R(L) 21만원 / ☎051-866-5555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