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바다
특집 하늘에서 본 남해 봄 방파제낚시터 10_통영 영운리방파제
2020년 04월 1137 13216

특집 하늘에서 본 남해 봄 방파제낚시터 10

 

통영 영운리방파제

 

 

•주소 경남 통영시 산양읍 영운리 269-6
•길이 120m
•내비게이션 입력명 이운방파제

 

 

개요
한때 호래기가 매년 호황을 보여 큰 인기를 누린 곳이다. 지금은 예전만큼 호래기가 붙지는 않지만 원투낚시와 릴찌낚시에 꾸준한 조황을 보이며 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가을에는 갈치, 겨울에는 볼락과 호래기가 인기 있다. 낚시인들은 영운리방파제라고 부르지만 인터넷에서는 이운방파제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낚시 방법
예년과 크게 달라진 점은 방파제 외항으로 펜스가 설치되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펜스에 원투낚싯대를 거치하거나 펜스를 넘어서 낚시를 해야 하기 때문에 우선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포인트는 방파제 외항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다. 가장 인기가 있는 낚시 대상인 호래기는 이르면 11월부터 낚이며 외항 전 구간에서 올라오지만 최근 조황은 좋지 않다. 이는 영운리방파제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호래기가 품귀현상을 빚고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일이다. 대신 해초가 자란 주변으로 볼락을 노릴 수 있으며, 원투낚시에는 도다리, 망둑어, 성대 등이 낚인다. 가을에는 갈치가 잘 낚이는데 2~3지 ‘풀치’가 8월부터 낚이며 11월 하순까지 시즌을 이어 간다.
봄에 영운리로 출조를 한다면 원투낚시를 추천한다. 방파제 콧부리와 외항에서 원투낚시를 할 수 있는데 펜스가 사람 키만큼 높기 때문에 캐스팅할 때 주의해야 한다. 멀리 노리면 도다리를 낚을 수 있으며 야간에는 붕장어도 가끔 낚인다. 해초가 있는 주변을 노리면 큰 씨알의 감성돔도 낚을 수 있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