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바다
특집 하늘에서 본 남해 봄 방파제낚시터 10_고성 우두포방파제
2020년 04월 2531 13214

특집 하늘에서 본 남해 봄 방파제낚시터 10

 

고성 우두포방파제

 

 

•주소 경남 고성군 동해면 장좌4길 82
•길이 외항 방파제 100m, 내항 방파제 120m
•내비게이션 입력명 우두포방파제

 


개요
경남 고성군 동해면에 있는 우두포에는 낚시를 할 수 있는 방파제가 두 개 있다. 내항에 길이 120m의 방파제가 있고, 외항에 길이 100m의 방파제가 있는데 우두포방파제는 내항의 방파제를 말한다. 하지만 낚시는 주로 외항에 있는 방파제에서 한다. 방파제의 규모가 크지 않지만 감성돔, 볼락, 고등어 등이 잘 낚이고 항상 꾸준한 조황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낚시 방법
포인트는 바깥쪽 방파제의 외항에 주로 형성된다. 초입부터 콧부리까지 전 구간이 포인트이며 외항 수심은 4~7m로 그리 깊지 않다. 들물과 썰물이 모두 외항으로 받히기 때문에 물때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낚시할 수 있다. 현지인들은 릴찌낚씨에 3~4단 카드채비를 달아서 찌낚시를 하는데, 감성돔부터 전어, 고등어, 전갱이, 볼락 등 다양한 어종을 낚을 수 있다.
바깥쪽 방파제 외항에는 원투낚시도 가능하지만 이미 많은 수의 릴찌낚시인들이 자리를 잡고 있다면 내항을 바라보고 낚시를 하거나 마을 앞에 있는 우두포방파제에서 낚시를 하면 된다. 원투낚시에는 쥐노래미, 도다리, 감성돔이 잘 낚인다.
겨울에는 볼락과 호래기가 잘 낚인다. 내항과 외항 방파제에 모두 포인트가 형성되며 가끔은 마을 안쪽의 포구까지도 볼락과 호래기가 들어오기 때문에 겨울에는 전 구간에서 낚시가 가능하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