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바다
특집 하늘에서 본 남해 봄 방파제낚시터 10_마산 원전 방파제
2020년 04월 1986 13212

특집 하늘에서 본 남해 봄 방파제낚시터 10

 

마산 원전 방파제

 

 

 

•주소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이순신로 734리
•길이 250m
•내비게이션 입력명 원전방파제

 

개요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에 있는 방파제로 반도 형태의 구산면에서 가장 남쪽에 있다. 예전부터 감성돔, 도다리, 보리멸 등이 잘 낚인 곳으로 가까운 심리마을과 더불어 가을에는 갈치와 붕장어터로도 유명하다. 인기가 높은 만큼 많은 낚시인이 드나들고 있으며 주말에는 자리를 잡기 힘들 정도다.

 

낚시 방법
외항은 조류가 강하고 수심은 7~8m 내외로 깊은 편이다. 방파제의 초입을 지나 꺾어진 구간부터는 방파제 내외항이 모두 포인트지만 가장 좋은 자리는 등대가 있는 콧부리 주변이다. 원투낚시, 릴찌낚시, 루어낚시를 모두 할 수 있는데, 현지인들을 주로 원투낚시를 즐긴다. 원투낚시에는 도다리, 보리멸, 감성돔 등 다양한 어종이 낚이며 조과 또한 꾸준한 것이 장점. 고등어, 전갱이는 릴찌낚시로 낚을 수 있으며 가을부터 초겨울에는 25cm 내외의 감성돔을 릴찌낚시로 낚는다. 감성돔은 조류가 흐를 시간대에 주로 발밑에서 입질하며 너무 멀리 노리면 보리멸이나 숭어가 입질한다.
루어낚시 어종에는 갑오징어와 볼락이 있다. 갑오징어는 거의 연중 낚을 수 있으며 내외항 전역에서 낚인다. 볼락은 해초가 많이 자란 봄에 노리는 것이 좋고, 가을에는 갈치가 마릿수 조과를 보인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